카나레 aux케이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귀요미 조회 26회 작성일 2020-06-06 07:24:58 댓글 0

본문

수천만원이 넘는 케이블 제조사 실텍(Siltech)에 물어봤습니다. 정말 음질 좋아지는지?! 스피커 제조사도요!

이번에는 케이블과 스피커 제조사에 물어봤습니다. 케이블 바꾸면 음질 좋아지는지?!
[1편. 케이블을 바꾸면 정말 음질이 좋아지는지, 제조사에 직접 물어봤습니다!] 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욕설과 비방 댓글은 예고 없이 삭제 됩니다.
#케이블 #음질 #황금귀

믹싱 및 마스터링 의뢰는 카카오톡, 이메일로 문의 주세요.
카카오톡 : musicman3375
Email : musicman3375@gmail.com
https://mixologystudio.modoo.at
PENCHOCK : 카나레 같은 경우는 매년 제품 카탈로그에 데이터의 전송거리와 케이블의 스펙이 어떤지 전부 밝혀져 있고, 작게나마 케이블 주파수 특성이 모두 나와있습니다. (상세히는 나와있지 않으나 각 제품 선정에 필요한 대략적인 Graph Spec은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상단의 2019년 PDF 카탈로그 풀버전 받아서 보심 됩니다.
http://www.canare.co.kr/catalog/catalog_list.asp

그렇게 그래프를 밝히고 파는 제품과 그렇지 못한 제품을 사라고 하면 당연히 Spec.이 모두 명시된 정확한 케이블을 사는게 맞을거라고 봅니다.
그리고 이전 영상에서도 커넥터의 정확한 탈착이 중요하다고 언급이 되고 있는데, 커넥터 별로, 커넥터가 받아들이는 주파수별 Return Loss (RL) 까지 모두 계측되어 카탈로그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제대로 된 음향 전문가 분들이거나, 전자전기를 전공한 분들은 이 그래프를 못 읽으실 분들은 없다고 봅니다)

RF 케이블들 (흔히 말하는 Coaxial Cable)은 특성 임피던스를 모두 준수하고 있고, 각 Conductor 별로 모두 제공해주고 있구요 (75 Ohm, 50 Ohm) 모두요.

케이블 팔거면 적어도 케이블의 주파수 응답 (Frequency Response) 특성은 까고서 파는게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ㅋㅋㅋ 좋은 재질을 썼네 약을 파는건 그만해야 됩니다.
계측기는 정말 섬세한 변화까지 다 잡아 냅니다. 미개한 인간의 귀를 가지고 기계의 측정능력에 깝치면 안됩니다.
너프먹고 퇴물된 송하나 : 솔직히 케이블 차이 안들려요~ 그런 차이 못느끼겠어요. 하이파이라고 해도 케이블 길게 써봐야 얼마나 길게 쓰겠어요...크리스피 해진다든지 해상력이 올라간다든지 뭔 말같지도 않은 미사여구 다 붙히는데 차라리 저 돈주고 케이블 바꿀 바에는 스피커를 1순위로 바꿉니다....;;
성윤길 : 당연히 스피커 제조사에 물어보면 자기네 상품은 비싼 케이블을 써야만 제대로 작동합니다라고 말할까요? ㅋㅋ 케이블제조사에게 Data결과값을 달라고 하지 않았으며, 측정팩터도 수년간의 노하우가 있어야만 되는 법 감히 메일따위로 공개할 리가 없겠죠! 경쟁사에게 중요한 정보를 흘릴 수 있으니 말이죠. 하지만 미 모든 것이 다 옳지는 않다고 봅니다. 적당한 규격화된 케이블을 활용할 것을 권장드리고, 되도록 동일제조사로 운영하여, 파워케이블과 오디오케이블을 위치를 분리하여 놓으면 좋겠습니다. 사람이 케이블을 바꾸어 소리가 달라짐을 느낄 수 있다는 건 같은 음악을 여러번 반복해서 듣고, 다른 케이블을 바꾸어 들어보면 알 수 있습니다. 테스트 방법이 중요하겠죠. 일반적으로 여러곡을 마구 바꿔가며 케이블을 바꿔가며 들으면 절대 구분 못합니다. 결국 양질의 사운드를 듣고 있는지 그냥 소리만 듣고 있는지는 케이블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오디오 앰프나 그 외 장비는 고가의 제품을 마련해놓고 케이블에서 화룡정점을 하여야만 해당 사운드가 그려내는 음을 제대로 표현하겠죠. 하지만 전 케이블빠는 아닙니다. 그냥 개인이 제작하는 그런 제품을 양질의 재료와 가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유튜버님의 목소리는 정말 성우처럼 좋네요! 한번은 도마위에 올려놓아야 할 주제인 듯 합니다.
Kang Seongill : 수백~수천 만 원의 천문학적 가격의 케이블은 대중적,일반적이지 못하기때문에 제외하더라도 기십 만 원대의 케이블에서 음이 확 바뀌는 것을 경험한 오디오 매니아 또는 오디오를 즐기는 사람입니다.
오디오케이블이 제품에 따라 차이가 없거나 미미할 수가 있고,차이가 확연하게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그래서 "차이가 없어서 막선도 좋고 저렴한 것도 좋으니 신경 안 써도 된다"고 하면 확실히 틀린 말입니다.
그렇다고 비싼 것 일수록 좋은 것도 아니니,무조건 비싼 것을 고를 수도 없습니다.
要는 제품에 따라 크든 작든 차이는 분명히 있으며 그 차이는 천차만별이라, 복불복으로 이것저것 많이 섭렵하여 찾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이죠. 요행히 자기의 취향에 맞는 케이블을 발견하면 최고란 말입니다.
청보 : 스피커선
오디오케이블 은 인정받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09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kyungheetc.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